본문 바로가기
이슈, 사는 이야기

음주 뺑소니 김호중 과거 논란, KBS 출연금지 처분 이유, 인권위 제소?

by 공무버드 2024. 5. 29.
반응형

최근 음주운전 뺑소니로 많은 논란을 빚고 있는 김호중이 KBS방송에 한시적 출연금지 처분을 당했다고 합니다. 김호중은 경찰 조사에 대한 불만으로 경찰을 인권위 제소하겠다고 밝혀서 사람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호중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서울 강남 압구정동에서 반대편에 있는 택시를 충격하고 음주운전 상태에서 사고를 낸 뒤 아무런 구호조치 없이 도망간 사건으로 현재 구속상태에 있습니다.

 

음주 후 사고 직후에 매니저에게 김호중은 전화를 해서 "술마시고 사고를 냈는데, 대신 사고를 낸 것 처럼 자수해달라"라고 통화한 기록이 발견되면서 논란을 한차례 더 빚었다고 합니다.

 

수사 중에 경찰이 매니저의 휴대전화를 압수하였고, 매니저 휴대전화에 자동 녹음 기능이 깔려 있어 해당 음성 녹취가 저장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해당 음성 파일을 바탕으로 범인도피교사죄를 추가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음주운전 후 도망간 내용도 사실 충격적이긴 한데 매니저에게 연락해서 대신 자수하라는 말까지 했다고 하니, 평소 김호중에 대해서 팬심을 가지고 있던 저도 많은 실망을 하였습니다.

 

김호중 뿐만 아니라 이를 은폐하려고 시도한 소속사 대표이자 친척형 및 소속사 본부장은 범인도피 교사, 증거인멸 혐의로 함께 구속된 상태입니다.

 

 

김호중 과거 논란, SNS

  • 본명 : 김호중
  • 출생 : 1991. 10. 2. 
  • 나이 : 32세
  • 소속사 : 생각엔터테인먼트

 

김호중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김호중은 2013년 나의 사랑아로 데뷔했습니다.

 

실력이 출중하여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지만 과거 학교폭력 사실 및 조직폭력배 출신임이 알려지면서 한차례 논란이 붉어졌었습니다.

 

 

 

또한 전여자친구 폭행, 전 매니저와의 갈등, 불법 도박, 병역비리 등 여러가지 사건들이 많이 터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모님의 이혼으로 불우한 성장환경을 극복하고 성악가로 성공한 스토리와

미스터트롯에서의 출중한 노래 실력과 호감가는 팬서비스로 많은 팬들을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김호중 공식팬카페 바로가기

 

 

김호중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김호중 KBS 출연금지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서 KBS 방송출연심사위원회에서는 김호중에 대해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1심 판결에 따라 영구 정지가 내려질 수도 있고, 방송 출연을 금지해달라는 시청자들의 청원에 의해서 결정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김호중이 음주운전 도주와 관련 거듭되는 거짓말로 사회적 물의를 빚었다는 것이 판결 이유입니다.

 

 

KBS 한시적 출연 정지 등과 같은 방송출연 규제는 방송인에 대한 성폭력, 음주, 마약범죄 등 부도덕한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경우 규제를 내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흔한 경우는 아니죠.

 

이번 사건으로 실망한 팬들과 시청자들이 KBS 시청자 게시판에 김호중의 방송 영구 퇴출을 청원하는 글을 올려서 이러한 파급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KBS방송 출연 정지를 받은 방송인으로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깐부 할아버지' 배우 오영수가 강제추행으로 기소되어 이를 이유로 출연 정지된 사례가 있습니다.

 

KBS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호중, 경찰을 인권위 제소 검토

현재 김호중 측이 경찰을 인권위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혔는데요, 이게 무슨 말인가 해서 알아보니

 

김호중이 강남경찰서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김호중이 지하주차장을 통해 귀가하고 싶다고 하였으나

경찰은 '상급청 지시'라며 정문을 통해 귀가하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6시간 가까이 귀가가 지체되었고 이 과정에서 김호중은 "너무 억울하다, 죄는 달게 받겠는데 경찰이 저를 먹잇감으로 던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경찰 공보 규칙 제15조에 귀가 관련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점을 근거로 제기해서 강남 경찰서 수사팀이 언급한 '상급청 지시' 여부를 인권위에 제소해서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호중 인권위 제소 검토 영상 보러가기

 

 

 

마무리

이렇게 현재 논란이 빚어지는 김호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너무 많은 비난 대신에 지켜보면서 재판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